title_notice

각종 위원회 공개 모집으로 뽑는다.

Author
관리자
Date
2018-10-19 14:06
Views
752
종합운동장 등 현지 확인 11곳 방문

그간 비공개로 모집했던 각종 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을 통해 뽑을 것으로 보인다.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는 18~26일 9일간 ‘제25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제․개정과 현지확인 등을 진행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5개 조례안 심사와 함께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11곳의 현장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례특위에 상정된 주요 안건으로는 ▲양평군 상수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개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9개의 군수발의 조례안 등이다.

양평군 상수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서는 수도요금 감면 대상에 유치원을 포함시켰다. 사용요금의 100분의 10에서 일반용 1단계로 개정한다.

군이 제출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본지가 지난 7월20일자에 보도한 특집기사 ‘민의 반영 못하는 위원회… 위원 공모․ 회의 공개해야’에서 제안한 내용을 일부 반영했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위원회 설치 절차 및 구성 ▲위원 해촉 등에 관한 사항 ▲위원장에 관한 사항 ▲위원회 존속기간 등을 명확히 규정했다.

하지만 이 조례는 위원장 선임에 대한 내용이 없다. 현행 위원회의 위원장은 대부분 군수나 부군수가 맡고 있는데, 위원회의 존립 목적에 따라 민간에서도 위원장을 맡을 수 있도록 하는 근거가 없는 것이다.

또 하나는 위원회 회의 내용의 공개 여부다. 정보공개법상 위반이 되지 않을 경우 모든 위원회 회의 내용을 공개해 일반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함에도 그런 내용은 빠졌다.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은 23일 친환경농산물 전처리시설, 청운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지평면 목욕탕 신축, 지평면 수해상습지 개선, 용문면 다목적청사 건립 등 5곳과 24일 서종복합체육시설 설립, 양평에코힐링센터 건립, 종합운동장 건립사업, 양강예술문화플랫폼 생활문화센터조성, 양평시장 제방주차장 조성, 양평물맑은시장 공중화장실 신축 공사 등 6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정우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8대 의회 개원 후 첫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하는 만큼 군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점을 찾아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생산적인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