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yp_news

2019년도 양평군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Author
관리자
Date
2019-06-20 13:43
Views
6290
양평군은 11일 강상다목적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보조사업자를 비롯한 군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양평군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기 전,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교육을 통해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실질적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1, 2교시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예산학교는 ‘재정과 주민참여’라는 주제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윤성일 주임연구원의 특강으로 시작되었고, 이어 경기도 예산담당관 김영희 기획행정예산팀장이 ‘예산 편성 실무 및 보조금 운영기준’에 대해 강의를 실무사례를 통해 다소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조규수 기획예산담당관은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이제 앞으로 나아가는 시기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 요소다”라며, “주민참여예산제도에 관한 사항은 주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주민과 군 공무원들이 관심을 갖고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평군은 지난 10일부터 7월 9일까지 현재 양평군 주민참여예산 주민 공모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모규모 및 추진절차 등 세부사항은 양평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