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귀농인 성공적 영농정착 도와!
Author
관리자
Date
2011-12-29 06:07
Views
5796
양평군이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실시한 ‘2011 영농정착 신규농업인 기술교육’을 모두 마쳤다.
군은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교육 수료생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조대원, 김순신씨가 공로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조대원, 김순신, 엄경숙, 김경두, 원용섭, 양영미, 김한래씨가 개근상을 받았다.
귀농인 뿐만 아니라 귀농희망자도 받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24회 102시간으로 이론 38시간, 현장실습 44시간, 견학 20시간으로 편성돼 주요작물 모종기르기와 정식, 수확에 관한 농가의 특별관리 방법까지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체험식 현장기술 강화를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영농기술 뿐만아니라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한 미생물 사용, 친환경인증 절차, 귀농․촌 종합정책, 뛰는 농촌, 나는 이야기 등 귀농인이 알면 유용할 정보 제공도 제공해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성공 귀농인의 정착사례를 통해 귀농을 계획하고 있는 도시민 유입에 많은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육성을 통한 ‘돈 버는 친환경농업’ 육성에 매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